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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lker 2: 출시 첫날 패치로 개선, 여전히 남아있는 문제들

ΑΜΚ 2024. 11. 22. 09:35

우크라이나 게임 개발사 GSC Game World의 'Stalker 2: Heart of Chornobyl'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라는 난관을 극복하며 개발된 게임입니다. 그 결과물은 기대를 모으며 이달 초에 드디어 출시되었지만, 다소 눈에 띄는 문제들도 함께 나타났습니다. 다행히도 첫날 패치(day-one patch)를 통해 많은 문제들이 개선되었으나, 여전히 해결해야 할 부분들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Stalker 2의 첫날 패치: 무엇이 개선되었나?

 

 

 

Eurogamer와 Digital Foundry의 보도에 따르면, 이번 패치는 게임 리뷰어들이 이미 게임을 플레이한 이후에 도착했습니다. 긍정적인 소식은, 이 패치가 게임의 프레임 레이트 성능을 상당히 개선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게임은 여전히 사소하지만 재미있는 버그부터 심각한 문제, 높은 CPU 사용량까지 다양한 이슈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Xbox Series X에서는 대형 마을을 방문할 때 게임이 몇 초 동안 완전히 멈추는 현상이 발생한 후, 불안정한 프레임 속도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talker 2 첫 인상: 긍정적이지만 문제는 여전

전반적으로 Stalker 2의 첫 인상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GameSpot의 리뷰어 리처드 웨이클링은 Stalker 2 리뷰에서 이 게임이 "오픈 월드 생존 슈터로서 스튜디오의 비전을 과감하게 이어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다소 거칠고 타협하지 않는 스타일이 때때로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시리즈 특유의 흥미로운 게임플레이와 매력적인 배경 설정, 그리고 시리즈 사상 가장 정교한 전투가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웨이클링 또한 기술적 문제, 충돌, 기타 버그들이 게임 경험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전쟁 속에서 완성된 Stalker 2의 이야기

Stalker 2의 개발 과정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Xbox는 지난달 'War Game: The Making of Stalker 2'라는 제목의 비하인드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는데, 이 다큐멘터리에는 전쟁 중에 게임을 완성하기 위해 GSC Game World 팀이 겪은 고난이 자세히 담겨 있습니다. 결국 많은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을 위해 우크라이나를 떠나야 했고, 일부는 조국을 지키기 위해 전쟁에 남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현재까지도 이 전쟁은 끝나지 않고 진행 중입니다.

 

Stalker 2의 미래와 기대

Stalker 2는 그간의 어려움 속에서도 독창적인 오픈 월드 생존 슈터의 비전을 굳건히 이어가며 출시되었습니다. 첫날 패치를 통해 프레임 레이트 성능이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기술적 문제들이 남아 있습니다. 개발진의 헌신과 그들이 극복한 어려움을 감안할 때, 향후 추가 패치를 통해 Stalker 2의 모든 문제들이 해결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팬들은 시리즈 특유의 깊이 있는 세계관과 긴장감 넘치는 게임플레이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