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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티즈: 스카이라인2 30프레임 목표에 대한 레딧 반응

ΑΜΚ 2023. 10. 26.

'시티즈: 스카이라인 2'의 출시가 다가오면서, 게임의 목표 프레임레이트에 대한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개발팀은 레딧에서 직접 게이머들의 의문을 받아 해명했지만, 그럼에도 논란은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모든 플랫폼에서 30프레임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커뮤니티의 불만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게임 출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2 의 30프레임 목표에 레딧 커뮤니티에서 일어난 논란

시티즈: 스카이라인2 개발 이슈

지난주에 논란의 중심에 올라왔던 게임 소식 중 하나는, 출시가 임박한 '시티즈:스카이라인 2'가 최적화를 완벽하게 이루지 못한 채로 시장에 나올 것이라는 개발자 측의 발표였어요. 이로 인해 이미 최적화 문제로 화제가 되고 있는 신작 게임들을 중심으로 게이머들 사이에도 큰 물의를 일으켰죠. 대응책으로, 개발팀은 레딧에서 '시티즈:스카이라인 2'에 대한 AMA(Ask Me Anything) 세션을 열어 다양한 의견을 들었어요.

시티즈: 스카이라인2 개발 이슈
시티즈: 스카이라인2 개발 이슈

그럼에도 불구하고, 논란은 여전히 가라앉지 않고 있어요. 이유는 개발팀이 모든 플랫폼에서의 게임이 30프레임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기 때문이죠. 더욱이, 이들은 도시 건설 게임에서 60프레임은 크게 의미가 없다고 주장했어요. 그럼에도 개발팀은 UI의 빠른 반응성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최적화 업데이트는 계속될 것이라고 부연했어요.


그런데도, 이런 해명에 커뮤니티는 여전히 불만을 표출하고 있으며, 이 같은 방향이 옳은 것인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을 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인2 30프레임 이슈에 대한 레딧 반응

[-]ExplosiveToast19
30프레임 언제? 무엇에? 맵이 비어있을 때 권장 사양은? 맵이 꽉 찼을 때의 최소 사양인가요? 맵이 비어있을 때 30프레임은 도시 인구가 10만일 때 30프레임과 다릅니다. 또한 1080 해상도와 3080 해상도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놓친 부분이 있나요? 아니면 그냥 말하지 않은 건가요?

[-]GM리얼토크
나는 목표가 "사양에 대한 권장 설정에서 최소 30fps"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모든 것을 낮음 / 끄기로 설정 한 상태에서 최소 요구 사항에서 최소 30fps로 실행되어야 합니다. 퍼머링크임베드저장부모

[-]Roflkopt3r
그리고 꾸준한 30 FPS는 괜찮을 것입니다. 즉, 35-40 초 평균에 1 %의 최저치가 20 대에 더 가깝습니다. 다른 장르에 비해 조감도 도시 빌더에서 FPS가 인식되는 방식에는 정말 큰 차이가 있습니다. 1인칭 시점이고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새티스팩토리 같은 게임에서는 항상 100프레임 이상을 원하지만, (최적화된 UI를 갖춘) 전용 도시 건설 게임에서는 30프레임으로도 충분히 부드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큰 문제는 그것이 실제로 얼마나 어려운가 하는 것입니다... 여전히 큰 최적화 단계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약간의 작업이 필요하지만 적어도 작동 방식에 대해서는 분명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전문 지식이 부족하거나 관리 간섭이 너무 많거나...

[+] [-]도넛학
그래픽 설정도 여기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 30fps 목표에 대한 설정은 무엇입니까? 가장 낮은 그래픽 설정의 CSII는 절대적으로 끔찍해 보입니다 (CSI보다 훨씬 더 나쁩니다). 중간 설정은 비주얼을 상당히 개선하지만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타기팅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ExplosiveToast19
5"성능 목표"에 대한 업계 표준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또 다른 댓글은 최저 설정에서 최소 사양이 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여전히 약간 낮은 것 같습니다. 도시 건설 게임을 144프레임으로 플레이할 필요는 없지만 5000달러짜리 PC 없이 60프레임에 가까워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아침에 도시 계획가 플레이 벤치마킹 비디오를 봤는데, 지금은 그냥 거기서 벗어나려고 합니다. 내일 퇴근하고 집에 가서 리뷰가 어떤지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퍼머링크밈저장부모보고서댓글달기 댓글 더 로드하기

[-]드림마스터8
1080p에서 권장 사양은 일반적으로 중간에서 30fps입니다. 그게 목표입니다. 퍼머 링크임베드 저장부모 보고서댓글 달기 [-]이퀄스톰 3 3 일 전** IMO 게임 초반과 후반의 요소가 여기서 더 큰 요점입니다. 게임은 빈 맵에서 중간 설정에서 1080p30fps로 실행될 수 있지만 다양한 성능 테스트를 통해 도시가 성장함에 따라 성능이 급격히 저하되는 것이 분명합니다. CO는 기대치를 관리하기 위해 목표/벤치마크 타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명시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범죄자
게임 개발자들이 2023 년 최악의 최적화된 게임을 누가 만들 수 있는지 경쟁하고 있습니까?

[-]Vitss
저는 최근 현장의 동료로부터 지난 몇 년 동안 상당한 "두뇌 유출"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숙련된 고위 직원이 떠났고 그 자리에 경험이 적은 최근 졸업생이 더 낮은 비용으로 고용되었습니다. 실제로 얼마나 큰 규모의 이탈이 있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이것이 이 중요한 문제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InsertNounHere88
지연 시간이 짧은 C ++를 작성하는 게임 회사에서 장시간 일할 수 있는데 왜 훨씬 더 많은 돈을 위해 지연 시간이 짧은 C ++를 작성하는 은행에서 일할 수 있습니까?

[-]BroodLol
다른 한 가지는 많은 시니어 직원 (즉, 2000 년대와 2010 년대에 시작한 직원)이 크런치 대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나이에 도달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moal09
마치 전체 산업의 문화가 바뀌어야 하는 것처럼. 

[-]수염쟁이
사실이지만 업계 전반에 걸친 노조 조직화 추진 없이는 말 그대로 그렇게 할 인센티브가 전혀 없습니다. 올해는 몇 년 만에 가장 수익성이 높은 해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말 놀라운 릴리스를 가짐으로써 매우 정당화되지만, 직원을 학대하는 스튜디오에게도 보상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반응에 대한 요약정리

게임의 출시가 다가오면서, 프레임레이트 목표가 30fps라고 발표되어 레딧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게임 개발팀은 이에 대해 AMA (Ask Me Anything) 세션을 통해 질문에 답했으나, 논란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개발팀은 도시 건설 게임에서 60fps가 크게 의미가 없다고 주장했지만, 많은 게이머들은 이에 불만을 표현했습니다. 댓글에서는 명확한 성능 목표와 관련된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 그래픽 설정에 따른 성능 변화, 다양한 시스템 사양에서의 성능 등에 대한 여러 의견이 나왔습니다. 또한 일부는 최근 게임 개발 산업에서의 "두뇌 유출"과 업계 문화에 대한 문제도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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